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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핏 방문필라테스로 호흡 제대로 배우고 운동해요!

신미화 코치님 수업

운동의 끈을 놓치고 싶지 않는 요즘! 방문 트레이닝의 매력에 빠지고 있어요. 집에서 필라테스 수업을 하고 싶은 마음에, 홈핏 방문 트레이닝으로 예약하고 1회 체험을 신청해보았어요. 어떤 코치님이 우리 집으로 찾아오실지 궁금하던 그때, 코치님께서 연락이 오셨어요. 코치님께서 수업 전 복장과 공복 유지 등을 안내해주셨고, 식사는 운동 2시간 전 금식이라고 하셨는데 아침 운동이라 굶고 시작했어요! 






운동 전 상담 일지부터 작성해주셨어요. 보통 하루에 얼마나 식사하는지, 식사하는 시간과 어제는 무엇을 먹었는지 등 식단을 꼼꼼하게 체크하셨어요. 보통 생각하는 상담일지보다 더욱 세심하게 상담하는 신미화 코치님의 상담일지! 몸에 질환이 있는지, 운동 목적과 함께 더욱 디테일하게 나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내 몸이 어떤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코치님께서 가져오신 끈으로 발목과 종아리 쪽에 매듭을 묶고 두 다리의 균형과 길이를 체크해주십니다. 저는 허리가 조금 휘었고 근력 향상과 체중 조절을 원한다고 쌤께 말씀드렸어요. 코치님께서 일반적인 운동법만 가르쳐 주시는 게 아니라, 아픈 부위별로 원인을 설명해주시면서 나에게 필요한 운동법을 가르쳐주시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흉곽 호흡은 익히 배워서 알고 있었는데, 숨을 들이마시고 흉곽을 넓힌 후에 아랫배까지 부풀리는 건 힘들었어요. 흉곽과 갈비뼈까지 넓힐 수 있도록 숨을 마시고 배까지 볼록하게 할 수 있도록 코치님께서 호흡을 디테일하게 설명하셨어요. 호흡을 계속 유지하면서 운동을 하는 게 진짜 힘든 일이죠..



집에 필라테스 보수와 매트가 있다는 걸 미리 말씀을 드렸어요. 하지만 코치님은 그 외 소도구를 거의 한가득 준비해오셨더라고요. 먼저 매트 위에 누워서 밴드와 필라테스링을 활용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근력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먼저 관절을 강화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처음 들어보는 저는 엄청 고개를 끄덕거리고 코치님의 말씀 하나하나에 집중할 수밖에 없게 되었어요. 부분, 부분의 근력을 강화하고 난 후, 전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들어가야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 


코치님께서 수업 중간중간 내 몸에 맞는 소도구를 선택해서 사용해주셨는데, 혼자 느끼면서 하는 것과 확실히 다른 근육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번에는 필라테스 링을 다리 사이에 끼우고 벌리고 조이는 동작을 배웠어요. 운동하다가 호흡이 흐트러지면 바로 코치님께서 체크해주셔서 세심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집에 있던 보수를 활용해서 이제 유산소 운동에 들어갑니다. 보수 위에서 균형을 잡고 스쿼트 동작을 하는데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더라고요. 



넘어지지 않도록 잘 잡아주고 계시는 코치님 덕분에 흔들리지 않고 균형 맞춰서 일어설 수 있었어요. 



온몸이 후들후들 떨렸던 보수 위에서 플랭크 동작을 하던 도중 손목이 아파와서 바로 코치님께 말씀드렸어요. 손목 근육이 굳어 있었는데 플랭크 동작을 하니 약간의 통증이 느껴졌어요. 바로 코치님께서 손목을 풀어주시고 몸을 이완할 수 있는 동작으로 진행해주셨어요. 이런 게 정말 방문 필라테스 매력인 것 같아요.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제대로 잡아주시고 흉곽 호흡도 잊지 않도록 계속 언급해주셨던 코치님.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확실이 몸이 찌뿌둥하고 허리가 아팠는데, 코치님과 수업을 하고 나서 몸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게 제대로 느껴졌어요. 필라테스와 스트레칭을 제대로 결합해서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멋진 신미화 코치님과 밸런스 테라피 수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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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의 끈을 놓치고 싶지 않는 요즘! 방문 트레이닝의 매력에 빠지고 있어요. 집에서 필라테스 수업을 하고 싶은 마음에, 홈핏 방문 트레이닝으로 예약하고 1회 체험을 신청해보았어요. 어떤 코치님이 우리 집으로 찾아오실지 궁금하던 그때, 코치님께서 연락이 오셨어요. 코치님께서 수업 전 복장과 공복 유지 등을 안내해주셨고, 식사는 운동 2시간 전 금식이라고 하셨는데 아침 운동이라 굶고 시작했어요! 






운동 전 상담 일지부터 작성해주셨어요. 보통 하루에 얼마나 식사하는지, 식사하는 시간과 어제는 무엇을 먹었는지 등 식단을 꼼꼼하게 체크하셨어요. 보통 생각하는 상담일지보다 더욱 세심하게 상담하는 신미화 코치님의 상담일지! 몸에 질환이 있는지, 운동 목적과 함께 더욱 디테일하게 나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내 몸이 어떤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코치님께서 가져오신 끈으로 발목과 종아리 쪽에 매듭을 묶고 두 다리의 균형과 길이를 체크해주십니다. 저는 허리가 조금 휘었고 근력 향상과 체중 조절을 원한다고 쌤께 말씀드렸어요. 코치님께서 일반적인 운동법만 가르쳐 주시는 게 아니라, 아픈 부위별로 원인을 설명해주시면서 나에게 필요한 운동법을 가르쳐주시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흉곽 호흡은 익히 배워서 알고 있었는데, 숨을 들이마시고 흉곽을 넓힌 후에 아랫배까지 부풀리는 건 힘들었어요. 흉곽과 갈비뼈까지 넓힐 수 있도록 숨을 마시고 배까지 볼록하게 할 수 있도록 코치님께서 호흡을 디테일하게 설명하셨어요. 호흡을 계속 유지하면서 운동을 하는 게 진짜 힘든 일이죠..



집에 필라테스 보수와 매트가 있다는 걸 미리 말씀을 드렸어요. 하지만 코치님은 그 외 소도구를 거의 한가득 준비해오셨더라고요. 먼저 매트 위에 누워서 밴드와 필라테스링을 활용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근력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먼저 관절을 강화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처음 들어보는 저는 엄청 고개를 끄덕거리고 코치님의 말씀 하나하나에 집중할 수밖에 없게 되었어요. 부분, 부분의 근력을 강화하고 난 후, 전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들어가야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 


코치님께서 수업 중간중간 내 몸에 맞는 소도구를 선택해서 사용해주셨는데, 혼자 느끼면서 하는 것과 확실히 다른 근육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번에는 필라테스 링을 다리 사이에 끼우고 벌리고 조이는 동작을 배웠어요. 운동하다가 호흡이 흐트러지면 바로 코치님께서 체크해주셔서 세심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집에 있던 보수를 활용해서 이제 유산소 운동에 들어갑니다. 보수 위에서 균형을 잡고 스쿼트 동작을 하는데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더라고요. 



넘어지지 않도록 잘 잡아주고 계시는 코치님 덕분에 흔들리지 않고 균형 맞춰서 일어설 수 있었어요. 



온몸이 후들후들 떨렸던 보수 위에서 플랭크 동작을 하던 도중 손목이 아파와서 바로 코치님께 말씀드렸어요. 손목 근육이 굳어 있었는데 플랭크 동작을 하니 약간의 통증이 느껴졌어요. 바로 코치님께서 손목을 풀어주시고 몸을 이완할 수 있는 동작으로 진행해주셨어요. 이런 게 정말 방문 필라테스 매력인 것 같아요.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제대로 잡아주시고 흉곽 호흡도 잊지 않도록 계속 언급해주셨던 코치님.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확실이 몸이 찌뿌둥하고 허리가 아팠는데, 코치님과 수업을 하고 나서 몸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게 제대로 느껴졌어요. 필라테스와 스트레칭을 제대로 결합해서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멋진 신미화 코치님과 밸런스 테라피 수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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